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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투자 유의사항 | 신용정보활용체제의 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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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활용체제의 공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거,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활용체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개인신용정보 보호 및 관리에 관한 기본 계획

당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 업무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합리적으로 공정하게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할 것입니다.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 가명/익명 처리 외에는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지 않으며, 정보주체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청구권 등을 보장하고 관련 정책을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등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및 종류

(1) 이용목적
고객님의 신용정보는 고객님이 동의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상품, 서비스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사용됩니다.

가. 해당 신용정보 주체가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설정 및 유지여부 판단
나. 채권추심
다. 마케팅
라.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경우

(2) 신용정보의 종류
가. 식별정보
개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재외동포의 경우 국내거소신고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국내거소신고번호가 없는 경우 외국인·재외동포 신용정보 등록번호), 개인기업 및 법인의 상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등

나. 신용거래정보
- 개인신용거래정보
대출, 채무보증 및 신용카드 현금서비스현황, 신용카드 발급 및 해지사실, 연체정보, 대위변제·대지급정보, 어음·수표 부도정보 등
- 기업신용거래정보 신용카드 발급 및 해지사실, 연체정보, 대위변제·대지급정보, 어음·수표 부도정보, 대출·지급보증 등 신용공여현황 등

다. 금융질서문란정보
부정한 방법으로 대출을 받는 등 금융거래질서를 문란하게 한 사실 등

라. 신용능력정보
회사의 개황, 사업의 내용 등 일반정보, 재무상태, 재무비율 등 재무에 관한 사항, 감사인 의 감사의견 및 납세실적 등 비재무에 관한 사항 등

마. 공공기록정보
국세·지방세·관세·과태료·고용산재보험료의 체납, 법원의 판결에 의해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된 사실, 개인회생절차가 진행 중인 거래처, 신용회복지원이 확정된 거래처, 파산으로 인한 면책 결정을 받은 거래처 등

제공대상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1) 제공대상자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에 의해 제출을 요구하는 공공기관 등
* 신용정보집중기관 : 전국은행연합회, 한국금융투자협회, 한국여신전문금융업협회 등
* 신용정보회사 : NICE평가정보㈜ 등

(2)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금융기관에 대한 신용정보를 집중·수집·보관·제공
-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경우

(3)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 식별정보
- 신용거래정보
- 금융질서문란정보
- 신용능력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보유 및 이용기간
거래종료 후 5년 (단, 금융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자본시장법(10년이상 보관)등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 별도보관)

- 신용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개인신용정보는 거래종료 후 5년경과시 파기 (단, 금융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자본시장법(10년이상 보관)등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 별도보관)

신용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 그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 실명확인(계좌개설) 대행업무 : ㈜한국스탠다드차다트은행
- 거래내역 통지, 자산운용보고서, 랩운용보고서 발송 위탁 : 빌포스트(주)
- 채권추심 위탁업무 : 서울신용평가정보(주)
- 공인인증서비스, 개인신용정보 요구권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위탁업무 : ㈜코스콤 등
*기타 내역은 당사 홈페이지 참조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개인신용정보 제공·열람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표시하고 신용정보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신용정보 정정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신용정보회사등에게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의 조회 요청권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내역에 대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한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 신용정보의 최근 3년간의 이용, 제공 내역을 통지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신용정보 제공·이용 동의 철회권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외의 목적으로 제공동의를 한 경우 인터넷홈페이지, 유무선통신, 서면등을 통회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신용정보 삭제 요구권
신용정보주체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가 종료되고 일정 기간이 경과한 경우(선택적 정보: 3개월, 필수적 정보: 5년)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해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 등을 위한 경우는 제한됩니다.

(6)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의 통지 요청권
신용정보주체는 최근 3년간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내역을 통지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연락 중지 청구권 (DO NOT CALL)
신용정보주체는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동의를 철회하거나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권 및 철회권
신용정보주체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마이데이터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제공·이용자등에게 전송하여 줄 것을 요구하거나 정기적인 전송을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요구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본인 등에게 전송하거나 전송요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신용정보원의 MYPDS 앱을 통해서 가능하며,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마이데이터사업자)에게 전송하거나 전송 요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회사의 마이데이터앱 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9)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요구권
회사가 개인신용평가회사,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 기업신용조회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에 근거하여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에 신용정보주체는 그 거절 또는 중지가 된 사항을 고지해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주체는 고지받은 본인정보의 내용에 이의가 있으면 신용정보를 수집 제공한 개인신용평가회사,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 기업신용조회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에게 그 신용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요구 및 이의제기권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평가, 금융거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을 위하여 자동화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자동화평가 결과 등에 대한 설명 및 이의제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신용평가를 직접 수행하지 않습니다)

신용정보관리 보호인

- 성명 : 장국진
- 부서 및 직책 : 준법감시인
- 전화번호 : 02-3770-0006
- FAX : 02-3770-0235

※신용정보 활용체제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본 신용정보 활용체제는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신용정보 활용체제를 시행하기 전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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