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공지사항
  • 초보자가이드
    • 계좌개설안내
    • 입출금
    • 대출/신용
    • 미수거래/반대매매
    • SMS 알리미서비스
  • HTS안내
  • 공인인증서 안내
    • HTS상 인증서 발급/등록
  • 고객상담
    • 민원신청
    • 민원건수 공시
    • 펀드관련불편신고센터
    • FAQ
    • Q&A
    •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 금융소비자 보호체계
  • 약관/투자 유의사항
    • 약관
    • 투자자 유의사항
    • 개인정보보호방침
    • 신용정보활용체제의 공시
    • 개인(신용)정보 처리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 고객센터 업무안내

고객상담실 | 민원신청

HOME > 고객센터 > 고객상담실

민원이란?

금융투자업무와 관련하여 고객 및 이해관계인이 제기하는 이의신청, 진정, 건의, 질의 및 기타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민원으로 보지 않는 경우

다음 사항의 경우에는 민원으로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회사와 사법상의 계약을 체결하거나 또는 계약관계에 있는 투자자 및 이해관계인이 사법적인 효과를 얻기 위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법원판결에 의하여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중인 사항, 금융감독원(한국거래소, 협회) 등이 처리중인 사항 및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성명 및 주소 등이 분명하지 않거나 대리인 입증이 불명하거나 주장내용이 분명하지 않은 민원

민원사무 처리부서

  • 담당부서 : 준법감시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3-7 유화증권 빌딩 4층)
  • Tel : 3770-0153
  • FAX : 3770-0232
  • E-mail : compliance@yhs.co.kr

민원신청방법

  • 회사의 금융업무 등과 관련하여 민원을 신청하시고자 할 경우에는 민원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직접 방문, 우편 또는 FAX를 이용하시거나 하단의 전자민원창고 이용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 본인신청의 경우에는 본인 실명확인증표 사본을, 대리인신청의 경우에는 대리인 실명확인증표 사본과 본인위임장 및 인감증명서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재사항은 민원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고객계좌번호,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및 민원제목, 신청사유 등입니다.
  • 작성요령은 금융거래사실과 처리요구사항을 "6하원칙"에 의거하여 가능한 구체적으로 기술하시면 됩니다.

민원신청서다운로드 위임장 다운로드

민원의 철회

  • 민원인은 당해 민원사무의 처리가 종결되기 전에 그 신청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철회 또는 취하할 수 있습니다.
  • 민원의 철회 또는 취하는 민원인이 문서, 모사전송, 인터넷 또는 녹취 전화 등 입증이 가능한 방법으로 합니다.

민원처리기간

  • 민원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처리가 원칙입니다.
  • 단 외부기관에서 이첩, 이송된 민원으로 처리기간이 명시된 민원은 예외

전자민원 신청하기

quick link

TOP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36 유화증권빌딩     TEL. 02-3770-0100     FAX. 02-3770-0235 E-MAIL. webmaster@yhs.co.kr

COPYRIGHTS © 2010 YUHWA SECURITIES CO., LTD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2-566-5522

대포통장 콜센터 02-3770-0006

국가공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마크